2011년 5월 20일 금요일

계획 임신을 준비한다

생리가 시작되면서 2주 정도되면 배란일이 시작된다. 이때 부부관계를 가지는 것이 임신의 확률이 높다고 한다. 정자는 2~3일 유효기간을 가지며, 난자는 1일 정도 유지가 된다고 한다. 따라서 배란일을 기준으로 관계를 가져야 임신 가능성이 높다.

===========================================================================================================================================

엄마의 몸 아직은 임신이 아니므로 변화가 없다. 자궁은 달걀 크기 정도.
태아의 몸 아직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성숙한 난자는 나팔관에서 정자를 기다린다.

 태아의 성장발달
건강한 아기를 위해 건강한 몸 만들기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기 위한 예비 엄마 아빠의 노력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임신 기간을 총 40주로 잡고, 새로운 난자를 만들어내는 첫 준비를 임신1주로 헤아리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임신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순간부터가 아니라,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난자와 정자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라면, 마지막 월경이 시작되는 그 순간부터 임신의 가능성을 체크하고 몸과 마음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임신부는 자신의 배란일을 체크해 배란일에 맞춰 부부관계를 가지도록 하고, 예비 아빠 또한 1~2주 정도의 금욕기를 가지는 것이 좋다. 준비된 건강한 난자와 건강한 정자의 결합이 바로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는 첫 번째 비결이다.

 임신부의 신체 변화
자궁의 내막이 두꺼워지면서 배란을 준비한다. 임신을 하지 않은 상태의 자궁은 달걀 크기 정도로, 임신 초기에는 크기의 변화가 거의 없다. 월경이 끝나면 자궁 내막은 다시 두터워지면서 배란을 준비하 고, 배란일이 되면 성숙된 난자는 난소에서 나와 나팔관에서 12~24시간 동안 정자를 기다린다. 이런 일련의 과정은 임신이 가능한 여성이라면 한 달 주기로 매번 일어나는 현상으로, 육안으로는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한다.

   자료출처: 중앙 M&B 

댓글 없음:

댓글 쓰기